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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리는 곳은 서비스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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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559회 작성일 17-02-21 20:28

본문

 

 

​​

​저의 페친님께서 올려주신 글입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내가 읽은 책이야기

 

◆끌리는 곳은 서비스가 다르다◆ /박정순 지음

우리가 배우는 학문중에 유일하게 ~ing가 붙는 학문이 Acounting과 Marketing이다

그만큼 다이나믹하고 변화무쌍하며 시대의 변화와 소비자의 심리에 민감하게 변화해야 하고 앞으로도 진행형이기 때문이다

 

나는 경영학을 전공했다

광고학과 심리학 그리고 마케팅이 흥미가 있어 4년동안을 배웠고 직장생활을 하며 광고와 마케팅은 다시 공부를 해서 지금도 25년째 실무에서 배운걸 활용하며 버티고 있다

 

얼마전 한권의 책을 읽었다

끌리는 곳은 서비스가 다르다

‘고객감동 서비스가 필요하다’라는 글귀가 눈에 띄이고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한다

 

나는 25년째 사람이 생활하는 주거공간인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과 생활공간인 상업시설에 대한 영업을 총괄하는 자리에서 일을 하며 먹고 살고있다...

포괄적으로 마케팅전략을 만드는 일이다

소비자에게 팔려야 회사가 운영되고 내가 살아갈 수 있는 연봉이 나오기 때문이다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팔리지 않으면 상품으로서 효용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이책의 Key word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마인드, 전략, 스킬, 이미지관리, 잘되는 곳의 차별화된 서비스...등등

저자의 관찰력과 문제점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현장에서 얻어진 내용으로 현실감있게 표현되어 있어서 읽으며 미처 깨닫지 못한 것을 다시 되새기게 되었다

 

아파트를 짓는 건설회사는 건설업이 아닌 이제는 서비스업이다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식을 시키느냐가 중요한거라 생각한다..

 

고객감동은 무엇일까?

고객감동에 각자의 생각과 방법은 다르다

나는 고객감동은 ‘고객을 향한 진심’ 이라고 생각한다

그 기본적인 것이 없다면 단순한 말장난에 지나지 않는 것이라고 마음속 깊이 새겨두며 고객을 상대하고 업무에 임한다..

 

모처럼 퍽 괜찮은 책 한 권이 느슨했던 나를 다시금 채찍질 하게 한다...

생존을 위한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간단한 책 소개 올립니다^^



 

목차


제1장 서비스 마인드

서비스를 차별화하라

고객을 감동시켜라

나에게 고객이란

미소를 짓지 않으려거든 가게 문을 열지 마라

휴게소도 단골이 있다

고객의 고마움을 기억하라

영원한 갑과 을은 없다

고객이 되면 보인다

나 외에 모두가 고객이다

 

제 2장 서비스 전략

직원은 VIP 고객이다

1+1 서비스

잘 키운 직원 하나 열 사람 부럽지 않다

고객의 동선을 확인하라

접점을 관리하라

불만 고개을 적으로 만들지 마라

서비스를 준비하고  마케팅하라

표준 응대 매뉴얼

서비스는 교육으로 만들어진다

고객의 소리에 민감하라

 

제 3장 서비스 스킬

불만 고객을 단골로 만들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전화 응대

칭찬하고, 칭찬하고, 칭찬하라

고객을 배려하는 언어

복장 서비스

기분 좋게 거절하기

목소리를 점검하라

첫인사와 끝인사

손에 서비스를 담아라

눈으로도 인사하라

 

제 4장 대표의 이미지 관리법

업체의 대표는 돌아다니는 광고판이다

직원의 변호사가 되어라

매출과 직결되는 사장님의 SNS

서비스의 적,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매너

스피치를 준비하라

직원의 마음을 여는 대화

감정을 관리하라

 

제 5장 끌리는 곳은 서비스가 다르다

잘되는 카페 ‘밥스터’ 들여다 보기

나무하루, 사람중심의 건축·인테리어 회사

사람을 보석으로 만드는 곳, 금방여우

소문난 동네 빵집, 하니비 베이커리

직원이 주인인 화장품 회사, 바이허브

미스데이지, 고객이 고객을 부르는 메이크업 숍

끝까지 책임지는 회사, 디자인그룹 아우라

수미화, 음식을 통해 감동을 전하는 곳

엔에스씨뷰티, 화장품 한류의 선두주자


 

 

책 내용 중...105쪽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의 '첫인상'은 매출과 직결된다. 단 3초 정도 짧은 시간에 결정되는 첫인상은 오랫동안 기억에남고 장기적인 거래를 할 수 잇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대표들은 자신의이미지가 사업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를 만나도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첫인상에  신경써야 한다.

제품을 가지고  다니지는 않아도 대표에게 나타나는 이미지를 통해 제품에 대한 가치가 평가되고, 신뢰를 얻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기업에 어울리는 목표 이미지를 두고 이미지 메이킹을 해야 한다.

 


 

 

출판사 서평

 

 

대한민국 모든 소상공인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법,

내 가게를 '끌리는 곳'으로 만드는 서비스의 힘!

 

 

이 책은 모든 사업의 핵심 바탕이 되는 '서비스'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면서도 독자들로 하여금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실제 사례를 들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단순히 '서비스업'만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어떤 업종이든 간에 시작과 기본에는 서비스가 있음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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